개인정보처리방침
와코루
리맘마

(주)신영와코루(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며, 관련 법률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고객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총칙
1) (주)신영와코루(이하 '회사'라고 함)는 신영와코루 고객님(이하 '고객'이라고 함)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 관련 모든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객의 어떤 개인정보 항목이 어떤 목적으로 수집되고 있으며 어떻게 보호조치가 되고 있는지에 대해 알려 드리며, 이는 관련 법령 및 지침,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고지함을 알려 드립니다.

ο 시행일자 : 2023 년 11 월 20 일

2. 개인정보수집항목 및 수집목적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구분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가입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질문과 답변, 생년월일, 이름,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만 14세 미만 회원의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의 개인식별정보(아이핀 CI)
[선택] 주소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 동의 철회 시
카카오 간편가입 SNS 계정 가입 처리, 이용자 식별, 계악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 [필수] 이메일(아이디),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연령 확인 후 파기) / [선택] 성별, 생년월일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
네이버 간편가입 [필수] 이메일(아이디),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연령 확인 후 파기) / [선택] 성별, 생년월일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
간편 로그인 SNS 로그인 [필수] 로그인 정보 식별값 (카카오, 네이버)
[선택] 이메일
당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간편로그인 방식을 제공
로그인 시 당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하지 않으며, 로그인 정보 식별값만 비교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
회원의 상품 결제 및 배송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기록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 수집되는 정보
· 구매한 물품의 배송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불만처리 등을 위한 본인확인에 이용
[필수] 신용카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계좌정보, 기타 결제 요금정산을 위해 PG사에서 요구하는 정보, 주문자 정보, 배송지 정보, 수령인 연락처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
비회원의 상품 결제 및 배송 · 구매한 물품의 배송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불만처리 등을 위한 본인확인에 이용 [필수] 본인확인(이름,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신용카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기타 결제 요금정산을 위해 PG사에서 요구하는 정보, 주문자정보(주문자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배송지정보(수령인 이름, 휴대폰 번호, 배송지 주소) 법정의무 보유기간
마케팅 및 분석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필수] 회원 정보(이름, 핸대폰 번호, 이메일, 성별, 생년월일, 회원등급, 가입일시), 쇼핑 및 서비스 이용 정보(장바구니의 상품, 구매일자, 구매매장, 구매상품, 구매금액, 구매수량, 배송지역, 적립 및 마일리지 정보) 정보삭제 또는 이용정지 요청 및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이벤트 및 체험단 모집, 제품 후기 작성
(제품홍보, 홈페이지, 공식SNS채널)
이용자 확인, 경품 배송 [필수] SNS 아이디(인스타그램, 블로그), 이름, 휴대폰번호, 배송주소 정보삭제 또는 이용정지 요청 및 회원탈퇴 시 즉시 삭제
※ 휴대폰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위탁 업무의 내용 위탁개인정보 개인정보 보유기간
㈜수인소프트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아이디,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주소 등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롯데택배 상품 배송 수령인, 배송지정보, 주문번호 등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KCP 상품 결제 성명, 이메일, 결제금액, 구매상품정보 등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서울보증보험㈜ / ㈜유세이프 구매안전서비스 구매자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 주문번호, 배송지정보, 주문금액 등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NICE 평가정보㈜ 본인확인, I-Pin서비스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등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MTS문자메시지 고객 대상 메시지 발송 고객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Salesforce.com, Inc
세일즈포스
고객 CRM 서비스 인프라 제공 고객 개인정보 및 결제 데이터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KUSRC 고객 CRM 서비스 유지보수 고객 개인정보 및 결제 데이터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뉴브릭MCS 고객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캠페인 운영 고객 개인정보 및 결제 데이터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CJ 올리브네트웍스 고객 대상 메시지 발송 고객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슈어엠 주식회사 고객 대상 메시지 발송 고객 개인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대학내일 이벤트 경품 배송 SNS 아이디(인스타그램, 블로그), 이름, 휴대폰번호, 배송주소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레뷰코퍼레이션 체험단 제품 배송 SNS 아이디(인스타그램, 블로그), 이름, 휴대폰번호, 배송주소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2) 회사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통해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만, 이 경우 회사의 서비스 중 개인정보 국외 이전이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전받는 자 및 연락처 이전되는 국가 이전일시 및 방법 이전 항목 이용 목적 처리기간
Salesforce.com, Inc
세일즈포스
연락처:
privacy@salesforce.com
Heim Patrick, Chief Trust Officer
미국 회원가입 완료 시, 네트워크를 통한 원격지 전송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항목에 있는 개인 정보 항목 마케팅 활동 data 수집/분석, E-mail 발송 회원 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나. 『통신비밀보호법』
- 인터넷 로그기록 자료, 접속지(IP) 추적 자료 : 3개월

2)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6.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만 14세 미만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비너스이숍 홈페이지의 "회원정보" 항목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고객(만 14세 미만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고객 본인의 부주의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4) 고객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자동수집장치 설치, 운영 회사는 고객에게 보다 적절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로서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쿠키설정 거부방법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② [개인정보]를 클릭
③ [고급]을 클릭
④ 쿠키 허용여부를 선택

9.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 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고객센터
전화번호 070-4820-479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성하 상무
소속부서 기획조정실
전화번호 02-818-5343
이메일 everland@venus.co.kr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양승희 차장
소속부서 전산실
전화번호 02-818-5343
이메일 solo@venus.co.kr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이현호 부장
소속부서 인력개발실
전화번호 02-818-5343
이메일 well88@venus.co.kr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민진우 대리
전화번호 02-818-5343
이메일 jwmin522@venus.co.kr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 센터 http://icic.sppo.go.kr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02-392-0330


※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전버전 확인하기
- 2023년 (2023.07.01 ~ 2023.11.19 적용)
- 2023년 (2020.08.10 ~ 2023.06.30 적용)
- 2020년 (2014.05.20 ~ 2020.08.09 적용)